|
yukimdang.com 충암 안장헌과 함께하는 육임 운세마당입니다 전화번호 / 이-메일 주소는[클릭]
|
|||
|
홈 | 명리학강좌 | 육임학강좌 | 기문둔갑강좌 | 육임 . 기문부적 | 작 명 . 궁 합 | 꿈 해몽 | 운세상담 사례 보기 | 육임당 게시판
|
|||
|
사 업. 작 명. 재 물. 부 부. 직 장. 시 험. 적 성. 결 혼. 궁 합. 택 일. 신 수 || 운세상담 내용보기. 상담료 입금방법 [클릭] |
|||
|
|
사주팔자 이런 저런 이야기.
팔자를 논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이번에는 명리학적, 육임학을 병행하여 상담하는 이야기를 다루고자 한다.
영화배우 박 윤배씨의 팔자. 1947년 9월 19일 양력(음력)? 乾命 양력사주. 辛 己 丁 (辰巳) 丑 酉 亥 신강사주(身强四柱). 용신: 식상(食傷) 4 월록격(月祿格)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1973년 26세에 mbc 문화방송 공채 탤런트 6기 . 1986년 39세. 여로(旅路). 1980년 - 2002년 전원일기. 2004년 57세에 토지. 2005년 58세에 연개소문. 2008년 61세에 리틀 맘 스캔들 2.
배우(俳優). 탈렌트 출신. 2020년 12월 18일 폐섬유 증 사망. 2019년부터 앓았던 질병(疾病)이다. 경자(庚子)년에 사망(死亡)하였다.
【사주해설】 월록격(月祿格)으로 신강(身强)한 사주(四柱)이며 식상(食傷)이 용신(用神)이다. 인성(印星)이 왕성하여 일지(日支)에도 인성(印星)이 자리하고 있어서 미래(未來)를 철저하게 개척하고 무(無)에서 유(酉)를 창조하는 개념(槪念)으로 살아가야 하는 팔자(八字)다. 이러한 개념(槪念)이 조금이라도 부족하게 되면 경제적(經濟的)으로 여유있는 생활을 하는 것 은 어렵다고 판단된다. 유소년기(幼少年期)에 생활이 어려운 가정 환경조건이 정신적(精神的)으로 무엇을 할 것이냐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볼 수 있다. 청소년기(靑少年期)에는 확실하게 무엇을 할 것이냐....를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으 로 추진하게 된다. 순수한 지식(知識)의 공부를 하는 것은 아니다. 한번 시작하면 미치도록 올인하는 식(式)으로 덤벼든다. 더구나 싫증도 나지 않고 지치거나 지겨워하지 않는다. 한마디로 미친 듯이 덤비는 모양이다.
고등학교(高等學校) 2년 때 친구 따라간 영화모임에서 영화(映畵)의 매력에 빠져 배우(俳優)의 꿈을 키웠다고 하는 말이 사실일 것이다. 1969년 기유(己酉)년. 22세에 연극배우로 연기(演技)에 발을 디뎟다. 겁 없이 막연하게 연기(演技)에 첫 발을 내민 것이다. 비견(比肩)이 강해지는 행년(行年)이니 자 신이 하고 싶었던 일에 대한 열망(熱望)으로 하게 된다. 서울 서라벌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演劇映畵學科)를 나왔다는데, 대학교(大學校) 학생시절(學生時節)에 연기(演技)에 첫발을 내민 것으로 볼 수 있다.
24세 - 34세 병오대운(丙午大運): 사회생활(社會生活) 또는 직업(職業)에 대한 고민이 많은 기간이다. 쉽게 간단하게 자신이 갈 길을 정(定)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면서 생각이 깊다. 연극영화학과(演劇映畵學科)를 나왔는데도 고민은 크게 된다. 갈 길을 정(定)하지 못하고 있었을 것이며 영화배우(映畵排優)로서 활약을 하기에는 큰 계기가 없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이것인 병오관성(丙午官星)이 비견(比肩)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 1973년 26세에 mbc 문화방송 공채(共采) 탤런트 6기로 입문(入門)하게 된다. 이러한 조건에서 입문(入門)하게 되면 오직 한가지 길로 가게 되는데 다만 다양(多樣)한 면에서 활약을 하지는 못한다고 보아야 한다. 그 이유는 월건기유(月建己酉)를 통하여 입문(入門)하기 때문이다. 즉 배우(俳優)로서 크게 대성(大成)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배우(俳優). 탈렌트 출신. 2020년 12월 18일 폐섬유증으로 사망. 2019년부터 앓았던 질병(疾病)이라고 하는데...... 경자(庚子)년에 사망(死亡)하였다. 일주 辛丑 월주 己酉 대운 壬 己 행년 庚 寅 酉 월건 子 64세 - 74세 임인대운(壬寅大運): 일간(日干)에서는 壬 식상(食傷)이 寅 재성(財星)을 생 하면 노력하여 경제적(經濟的)인 사정(私情)이 조금은 나아지는 기간이다. 배우(俳優)로서 활동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한다. 그러나 결론은 월건기유(月建己酉)에서 비겁(比劫)의 역할이 결정적이다. 비겁(比劫)은 재성(財星)을 파괴하는 것이 본능이다. 비겁(比劫)이 식상(食傷)을 생 하면 다행히 흉(凶)을 면하게 되지만 흉(凶)함이 먼저 있고 그 후 (後)에 회복이 되는 것이어서 완전히 피하지는 못하는 것이다. 여기에 비겁(比劫)의 행년(行年)이 도래하면 또는 인성(印星)의 행년(行年)이 도래해도 위험하다. 주인공의 신상(身上)에 큰 어려움 또는 위험이 있게 된다.
2020 경자(庚子)년: 신강(身强)한 명(命)에서 식상(食傷)이 용신(用神)인데, 庚子년 庚 비겁(比劫)은 기신(忌神)이고 子 식신(食神)은 희신(喜神)이다. 월건(月建)에서도 子 식신(食神) 인성작용(印星作用)으로 생 한다. 일간(日干)에서는 대운임인(大運壬寅) 寅 재성(財星)이 길신(吉神)이다. 문제는 庚子년 庚 비겁(比劫)이 월건(月建)과 합세하여 庚酉가 대운(大運) 寅을 파괴하 는 작용이면 위험하다. 子 식신(食神)이 유통(流通)하는 작용은 하지만 사람의 건강(健康)이나 상태에 따라서 회복하지 못하는 치명적(致命的)인 것이다. 이미 주인공은 2018 무술(戊戌)년에서 큰 위험(위기)이 지나갔음을 알 수가 있다. 子 식신(食神)이 유통(流通)하는 작용은 큰 역할을 하지는 못한다. 그 유통하는 작용이 인성작용(印星作用)이기 때문인데, 식상(食傷)이 용신(用神)인데 인성(印星)은 식상(食傷)을 파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 이다. 이것이 미견(未見)의 견(見)이다.
◈ ◈ ◈ ◈ ◈ ◈ ◈ ◈
乾命 음력사주. 甲 庚 丁 (午未) 申 戌 亥 신약사주. 용신 인성(印星) 8 편재격(偏財格).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어느 사주(四柱)가 맞는가? 음력사주(陰曆四柱)는 신약(身弱)의 명(命)이다. 일주 甲申 월주 庚戌 대운 癸 庚 행년 庚 卯 戌 월건 子 68세 - 78세 계묘대운(癸卯大運): 인성(印星)이 생 하여 강력한 비겁(比劫)의 대운(大運)이니 당연히 용신작용(用神作用)하여 대길(大吉)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비겁(比劫)은 일간(日干)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으나 비겁(比劫)은 항상 일간(日干)에게 는 방해가 되고 재물에는 이익(利益)을 낼 수가 없고 재물에는 약하다. 겁 없이 막가는 식(式)으로 일을 하기 때문이며 도저히 겸손(謙遜)할 수가 없는 조건이 되는 심 리(心理)다. 아쉬우면 붙어있고 채워지면 안개처럼 흩어지는 속성을 가지고 있는 육신(六神)이다. 배반(背反)을 밥먹듯 한다. 때문에 이 비겁대운(比劫大運)을 좋게만 볼 수가 없다는 것이다.
계묘대운(癸卯大運)은 비겁(比劫)이 겁도 없고 조심성도 없고 기고만장(氣高万丈)하여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천상천하(天上天下) 유아독존(唯我獨尊)의 모습이다.
2020 경자(庚子)년: 庚 편관(偏官)이 戌 재성(財星)의 생 함을 받아서, 대운(大運) 卯 비겁(比劫)을 극하면 비겁(比劫)이 위험한데 충격은 있으 나 왕성한 비겁(比劫)이 위험에 처하지는 못한다. 계묘(癸卯)의 인성(印星)의 생 함을 받고 있어서이다. 또한 庚子 子 인성(印星)이 대운(大運) 卯 비겁(比劫)을 생 하기 때문에 위험은 없다. 영화배우(映畵排優) 예술인(芸術人)으로서는 卯 비겁(比劫)이 식상(傷)을 생 하는 운(運)의 조건이 되어야 일이 많은 것인데, 인성(印星)의 생 함을 받는 卯 비겁(比劫)이 되어서는 활력이 없다. 다만 비겁(比劫)의 운(運)에서는 항상 안개가 흩어지듯 하는 특징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프로필 1969년 22세에 연극배우로 연기에 발을 디뎟다. 1973년 26세에 mbc 문화방송 공채 탤런트 6기 . 1986년 39세. 여로(旅路). 1980년 - 2002년 전원일기. 2004년 57세에 토지. 2005년 58세에 연개소문. 2008년 61세에 리틀 맘 스캔들 2.
양력사주(陽曆四柱)와 음력사주(陰曆四柱)를 비교해 분석한 결과 양력사주(陽曆四柱)로 판단한다. ◈ ◈ ◈ ◈ ◈ ◈ ◈ ◈
◈ ◈ ◈
<< 계속 명리학 편지 신축년 음력 오월달 초순 오후.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