庚 寅日 5
局 공망
午 未
丙
|
○
|
庚
|
合
戌 合
|
白
午 后
|
后
寅 白
|
寅
|
戌
|
午
|
壬
|
戊
|
丙
|
○
|
蛇 子 靑
|
玄
辰 玄
|
合
戌 合
|
白
午 后
|
庚
申
|
子
|
寅
|
戌
|
貴-역
貴+순
○
○
申
酉 戌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
○
과체 길흉 해설
섭해과(涉害課)
통감(統坎)의
체<體>. 고진감래(苦盡甘來)의 상(象).
간난(艱難),
험악(險惡)의 징조이다. 대천(大川)을 도(渡)하는데 이로운
상(象). 초(初)는 불리(不利)
후(後)에
길하다. 일시 경과후 소성(小成)있다. 화(禍)는 안에서
생(生). 순응(順應) 후기(後起)가 길.
망동(妄動)은
흉하고 신중(愼重)은 길.
염상격(炎上格).
참관격(斬關格). 교동격(狡童格)
◈
문화,
문명이 빛날 징조
◈
기다리는
사람은 오지 않는다. 강행하면 화를 초래한다.
도망함이
마땅하고 도적은 잡기 어렵고 여행은 재액이 있다. 병은
위험
◈
反覆事.
남(男)이 타인의 여자를 유혹하여 거래하려 한다. 색정으로
어지러운격이다.
◇
불화하여
가쇠하고 가택에 불 완비된 곳이 있다(흥륭하던 집안도
기울어 진다).
◇ 숙객불량(宿客不良)
支 陰神에서 日干을 剋.
◇ 유숙불가(留宿不可)(내방자는
惡意가 있다).
◇ 타인의
도움으로 일이 이루어진다.
◇ 日支上
戌(辰巳月)은 二耗: 三傳火의 剋은 火難이 生한다.
◇
음모사는
매우 신중을 요한다. 謀事를 멈추고 현재를 유지하면 길하다.
◇
고진감래의
상이다.
◇
貴人이
空亡이면 귀인의 도움이나 원조를 받을 수 없다.
◇
시작은 있으나 끝이 없다.
◇ 상대와는
화해하는 기운이 없다. (天盤 刑).
◇
初傳
夾剋은 일의 어려움이 있다.(또는 謀事는 위태하다)
5
국의
의미하는 조건.
☞ 집부터
옮겨야 한다. 타인의 도움을 얻어 일이 이루어진다. 그러나
효과는 적다.
男:
타인의 부인을 유혹하려한다.
래방인의
사정과 래방인은 어떤 사람인가를 보는 사항>>
래방인의
사정.
⌧ 初에서
일간생, 占時에 귀인타면 官職件 也.
⌧ 斬關格으로
日干上에 辰 日支上에 戌이 승하여 반드시 動이 일어난다.
中 末傳이 공망이다. 動이 不能 也.
(귀인)
※
貴人이 空亡이면 귀인의 도움이나 원조를 받을 수 없다.
(구재)
※ 求財는
노력하면 작은 재물뿐이다.
※ 三傳
馬 財는 외교적 활동으로 재물을 얻는다.
(구관 구직 사관)
※ 사관
구직은 장애가 있다. 모두 허성(虛聲)에 불과하다.
(간상 지상)
※ 日干上에
墓가 승하여 자신의 정단은 혼미하고 침체를 면할 수 없다.
병은
고통이 많고 삼전이 공망이면 오랜 병은 죽고 신병은 오래
걸려도 치료된다.
※
干,
支 上에 刑이 있으면 彼我가 投合하지 못한다.
※ 干上,
支上에 어디라도 墓神이 승하면 모든 일이 혼미함이 있으며
형통할 수 없고. 병과 소송사는 정단하면
흉하다.
※ 辰,
戌이 일진에 加하면 官事가 기하고 吉, 凶將에 따라
吉凶정단 한다.
(귀살)
※
鬼殺이
空亡을 만나면 재앙이 없고 年命上神에서 鬼殺方에 앉으며
또는 년명상신이 鬼殺이 生하는 방향으로 앉으
면
눈앞에 災禍가 있어도 일어나지 않는다.
※
鬼 殺이 공망되어 질병은 공망을 무서워한다. 재발을 방지해야
한다. 이미 끝이 난 일도 다시 사단을 일으킬 수 있
다.
(가출
도적 사용인)
※
支上
陰 合 집안 사람이 감춘 것.
※
玄武
陰神에 범인 숨는 장소다.
※ 玄
辰 흉악하다.
※
玄武가 辰 戌 亥 중 어느 곳에 들어도 玄武가 賊地에 든다고
하여 반드시 실탈 의 건을 맞는다.(虛耗事 실탈의 건
을
맞는다)
※
도적이 남녀(男女)인가를 알려면 현무(玄武)의 음신(陰神)의
상하(上下)를 본다.
즉,
둘 다 양(陽)이면 남(男)이고, 둘 다 음(陰)이면 여(女)
이다.
양(陽)과
음(陰)이 섞여 있으면 승한 천장(天將)의 음양(陰陽)으로
안다.
陽
貴人 蛇 朱雀 勾陳 靑龍 白虎
陰
六合 天空 太常 玄武 太陰 天后
※
현무(玄武)가
양지(陽地)에 타면 남자이고, 음지(陰地)에 타면 여자이다.
왕상하면
연소자이고, 휴(休). 수(囚)는 노인이다. 길신에 타면 세력
인이고. 흉신에 타면 흉악 인이다.
※
현무(玄武)
순행(順行)은 도적이 도주하고 현무(玄武)의 역행(逆行)은
도적이 숨어 있다.
※
현무(玄武)가
진(辰)에 타면 동남에서 온다. 얼굴은 황백색이고 키는
작다. 흉악한 도적이다.
※
도적(盜賊)이 잡히는 날은 도신(盜神)을 극하는 일(日)
또는 일귀(日鬼)를 극하는 날에 잡힌다.
월지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丑
盜神
卯 午 酉 子 卯 午
酉 子 卯 午 酉 子
※
玄武 乘神은 오는 방향이고 地神은 가는 방향이다.
※ 사용인
類神이 3과는 스스로 歸家.
※
辰 戌에 玄武승하고 공망이 있으면 사용인의 도망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
사용인 戌에 合, 失走 事. 가출은 外部.(類神1과) 3과는
스스로 歸家.
※
辰에 玄武는 저질의 도둑. 전과 있는 도둑이다.
※
辰에 玄武는 실탈을 면하기 어려우니 어느 일도 조용히
지키고 있으면 좋고 경고망동하면 그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게
된다. 다만 日干 日支上에서 生하면 다른 방도로 후원을
받아 유익하게 된다.
사업경영은
순조롭고 일이 잘된다.
(공망)
※
空亡에서 日干을 극하면 내 자신에게 소모가 많고 日支를
극하면 가택내에 暗損이 있다.
※
어느 일도 중도에 좌절하거나 중지되며 장해가 생긴다.
방침 계획 방향을 바꾸면 효과가 있다(단교공망).
※
이과는 삼전에 공망이 있는데 년명상신이 이와 같이 공망이
되면 공망은 해소 되어 구직(목적사)의 길은 빠르
다.
(미모)
※ 3과
六合은 유행의 감각과 멋을 알고 센스 있는 여성이다.
(말전)
※
末傳 日支는 待人은 속히 돌아온다.
※
末傳이 공망이면 옛 것을 지키는 것이 길하다.
(삼합)
※
三合 支合이 있으면 길사가 계속되는 상이다. 다만 解散事는
흉이 된다.
戌
午 寅 燥하므로 物事를 中庸으로 한다.
(사서고생)
※
戌
亥生 사서고생 분수 지켜야.
(소쟁정단)
※
일간상신(日干上神)이나
년명상신에 길장이 승하면 구신(救神)이 되므로 죄(罪)가
가볍다.
※
일지상(日支上) 또는 년명상에 묘신(墓神) 관신(關神) 천신(天神)
천옥(天獄) 지옥(地獄) 등이 승하면 형(刑)이
무겁다.
월지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丑
天獄
子 卯 午 酉 子 卯
午 酉 子 卯 午 酉
地獄
辰 午
戌
子
關神
丑 辰
未
戌
天神
酉 子 卯 午 酉 子
卯 午 酉 子 卯 午
※
中 白 訴爭으로 相爭이다.
※
日干上 - 日支上 墓는 감금된다.
※
소송은 불리하고 화해가 길하다.
(삼전)
※
타인에게 위임해도 사람을 얻지 못한다. 재물이 흩어진다(三傳
逆傳).
※
三傳에 白虎 蛇가 승하여 공망이면 헛된 놀람이 있게
된다.
※
三傳 遞生하여 空亡은 타인의 推擧는 말뿐이고 속임수다.
(묘
신(墓神)
※ 辰
未는 日墓이고 丑 戌은 夜墓이다. 日墓는 길흉이 신속하고
夜墓는 유연하고 늦다.
夜墓가
日干上에 승하면 暗에서 明으로 되어 제반사를 구제하는
작용을 한다. 반대로 日墓가 승하면 明에서 暗
으로
들어간다고 한다.
※
四墓가 四孟에 坐하면 墓가 生에 覆한다고 한다. 이를 物事復起라
칭한다.
길사는
좋은데 흉사는 忌한다. 재병 소송사는 흉하다.
(墓 정단)
※ 묘상신(墓上神)이
왕상하고 길장이 타고 일간을 생(生)하면 생인(生人)과
묘상(墓上)이 모두 길하다.
이와
반대이면 흉상이다.
※
초전(初傳) 오행이 토왕(土旺)이면 자손은 순량(順良)하고
부(富)는 후(厚)하다.
수(囚)
사(死)이면 농업, 토공업을 영위한다.
※
일지(日支) 또는 일지상신(日支上神)이 일간을 생(生)하면
모두 길하고 일지 또는 일지상신이 일간을 극하면 흉
하다.
※
일간(日干)에서 보아 묘(墓)가 지상(支上)이 되면 묘(墓)는
안정되고 묘신(墓神)이 왕상하면 길상이고 가운이 발
달한다.
그러나
수(囚) 휴(休) 사(死) 절(絶)이되고 또 지파(支破)나 백호(白虎)
등사( 蛇)가 승하면 자손이 불량하다.
※
제4과를 묘지(墓地)로 하므로 묘상(墓上)에
자오묘유(子午卯酉)를
보면 양상(良相)이고 지세(地勢)는 넓고 평평하다.
천지반상에
백호(白虎)가 임하는 방위는 암석, 또는 신불당(神佛堂)이
있다.
※
묘상(墓上)에 길장이 있고 왕상하면 가운(家運)이 향상하고
부귀 발재(發財)한다. 그러나 휴수(休 囚)되고 흉장
이
타면 가운(家運)이 쇠하고 재화(災禍)가 발생한다.
※
묘상은 공망되고 불안하다. 가정은 항상 불안감이 있고
손재수가 있으므로 이장하는 것이 길하다.
(소식
서신)
※
寅. 申에 后 乘은 원방에서 소식 - 서류가 온다.
(시험 선거)
※ 시험은
유리하지만 처음보다 후에 유리하다.
(양신
음신극)
※
이 과는 陽神끼리 극하고 陰神끼리 극하는 잡란격(雜亂格)이
되어 내외 모두 불평부족이 있다.
이를
음신동지(陰神同志) 양신동지(陽神同志)의 극이라고 한다.
(여행정단)
※
여행불길(干上
支上).
※
干上 辰戌은 억지로라도 출발(중 말전은 중지된다).
※
태세(太歲)에 자(子)가 타면 비행기 선박에 의한 출행 중지해야한다.
※
일간(日干)과 일지상신(日支上神)이 상극하고 혹은 묘신(墓神)이
타고, 또는 공망(空亡)에 봉하면 여행을 중지
함이
좋다.
※
중(中), 말전(末傳)이 공망되고 초전은 공망이 안되면 출발한다
해도 다시 변경된다.
※
삼전(三傳)이 순양(純陽)이면 날씨는 맑고 순음(純陰)은
비가 오고 목(木)이 많으면 바람이 불고 수(水)가 많으면
비가
오고 화(火)가 많으면 맑다.
※
선박 항공기 도하(渡河) 등의 여행의 길 흉은 일간상신
또는 년명상신에 묘진(卯辰)이 더해지면 도중에 사액(死厄)
의
두려움이 있다.
(임신)
※ 炎上格은
아들.
※
出産 흉 : 삼합 지합은 태아가 母腹을 연연해 한다고 하여
母를 떠나기 어렵기 때문이다. 출산 지체된다.
(인 택
人 宅 )
※ 사람이나
집이나 모두 안녕하지 못하다. 斬關格은 안정함이 떨어지고
狡童格은 색정의 사건이 있다.
※
宅上에 辰戌이 승하면 가택이 편안하지 못하다.
※
매사는 서둘러 매듭을 짓는 것이 좋다. 불은 밝음이 있을
때와 갑자기 어두워지는 수도 있으므로 하사도 속히 매
듭짓는
것이 좋다.
※
외모는 화려하고 내부는 어두워서 실속이 없으니 매사 외형보다는
실속을 차려야 한다.
※
중전 말전이 공망되어 매사 시작은 있으나 중도에 사라지는
상이니 좋은 일도 사라지면 흉하지만 나쁜 일을 사라
져도
오히려 좋은 것이다 따라서 근심 걱정이 모두 흩어지는
상이다.
※
혼인은 자유결혼이 된다. 그러나 중매로 이루어지는 혼인은
자유분방하게 행동을 하면 그 행동이 훗날 문제가 되
어
고통을 받게되므로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한다.
※
집을 짓거나 묘를 쓰거나 부적을 쓰고 약을 쓰는 일, 문병가는
일, 문상을 가는 일 등은 모두 좋으며 부정을 타지
않는다.
※
사람들이 나를 도움을 주겠 다거나 그럴듯한 제의를 하거나
달콤한 말을 하는 것은 모두 감언이설이므로 믿어서는
안
된다. 서로 믿고 좋다고 시작을 할 때는 잘 모르다가 정신차리고
주위를 보니 모두가 나를 속여 나는 함정에 빠
진
것을 느낄 때는 이미 때가 늦은 것이다. 타인의 사탕발림
같은 말을 조심해야 한다.
※
가을 정단은 취직. 부임 등에서 임명장을 기다리거나 명령을
받는 일이면 그 소식이 오래 기다려야 하며 다른 곳을
부임하는
일이면 그 기간을 채우지 못하게 되며 일반인이 사업을
하면 시기가 지난 일을 손대어 막대한 손해를 보
게
된다.
※
지금의 직장이나 집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이 최선이다.
변화 또는 변경을 주는 것은 불가하다.
(질병)
※
鬼
殺이 공망되어 질병은 공망을 무서워한다. 재발을 방지해야
한다. 이미 끝이 난 일도 다시 사단을 일으킬 수 있
다.
※
鬼를 制御하는 곳에서 양의(良醫)를 얻는다.
※
위. 심화병. 골혈압 구병 불치 신병 치유.
※
토목(土木) : 상(上)에는 토(土), 하(下)에는 목(木)이
되고 해(害) 곡신(哭神) 월귀(月鬼) 우신(憂神) 등을 띠면
독두(禿頭)(대머리
독)의 병이다.
※
목토(木土) : 상(上) 목(木) 하(下) 토(土)를 극하고 이혈(二血)
사기(死氣)를 띠며 삼전 형충(刑 )이 되면 숙질
(宿疾)이
있고 신체 허약한 사람이다.
(초전)
※
제3과를
初傳으로 하면 日支의 陽神이 스스로 兩陽相剋하므로 일은
흉이 중하니 먼저 움직이지 말아야 한다.
※
질투에 의한 사건이 일어나거나 의혹되는 일이 있으면 모두
여성에 의한 것이거나 또는 내부에서 일어난다(初
傳
下剋上).
※
初傳 夾剋은 일의 어려움이 있다.(또는 謀事는 위태하다)
※
初傳 六合이고 행년상신을 생하면 계약. 화합. 결혼의 기쁨이
있다.
※
初傳 六合이고 행년상신을 극하면 당해년에 배신, 위약,
우환의 근심이 있다.
※
下가 上을 剋하고 外戰이 되면 일은 이루어지다가 중도에서
변하기 쉽다.
(천강)
※
干上에 진(辰)이 승하면 처음에는 어렵거나 힘든 징조가
있다.
※
日干上 天 이 승하면 艱難辛苦한 뒤에 물건이나 사물을
득 한다.
※
日干上 天 이 승하면 종래와 반대되는 動靜이 있다.
(천마)
※
辰 -- 戌월 해외여행, 이사수 - 가만있던 사람이 일을 시작한다(天馬).
그러나
길사 흉사가 모두 이루어지지 못하여 목적사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청우정단)
※
염상격(炎上格)은 청(晴)하나 공망이면 비가 온다.
※
진하(辰下)의 지지(地支)가 양(陽)이면 청(晴)하고 음(陰)이면
비가 온다.
※
백호(白虎)가 기(氣)가 있는 천신(天神) 또는 기(氣)가
있는 지(地)에 지반(地盤)에 임(臨)하면 대풍(大風)이 있다.
※
백호(白虎)가 임(臨)한 지반의 방위에서 풍(風)이 일어난다.
※
풍(風)이 일어나는 시각은 천반에 있는 미(未) 아래 지반지지
시각에 일어난다.
※
이와 같다고 해도 공망이 되면 풍우(風雨)는 없다고 본다.
※
흐리고 바람이 분다.
(난사교섭)
※
간상신(干上神)이 지상신(支上神)을 제하면 좋고 반대의
경우는 불량하다.
※ 일지(日支)에서 일간상신(日干上神)을 극하면 성의가
없다.
(수영정단)
※
일지상신(日支上神)과 일지(日支)가 상하(上下) 극하면
수영중 재(災)가 생(生)한다.
※
태세지지(太歲地支) 상(上)에 자(子)가 있으면 수액(水厄)이
있다.
(등산정단)
※
일간상신(日干上神)에
길장(吉將)이 승하고 천시(天時)가 왕旺) 상(相) 휴기(休氣)를
얻고 상하(上下)가 상생
하면
길이고 이와 반대면 흉하다.
※
일지상신(日支上神)에 흉장(凶將)이 승하고 천시(天時)가
사(死) 수(囚)가 되고 상하(上下)가 상극하면 흉이다.
이와
반대면 길이다.
※
등산(登山)을 하려고 할 때 조식(造式)하여 천반 진하(辰下)의
지지(地支) 방위로 가면 산수(山水)의 조격(阻
隔)이
있다.
(방문소재 정단)
※ 일지상신이
술(戌) 이면 병중에 있다.
(음신정단)
※
일간과
초전이 상생(相生)하면 서신(書信)이 온다.
(혼인)
※ 처첩은
사람을 의지하여 奔波된다(后 → 合 剋).
※
사통의 혼인이 되기 쉽고 도망칠 염려가 있다.(狡童格)
※
初 三傳 合 后 有: 私通후 결혼한다. 관성과 재성이 공망이어서
공론 또는 말로만 무성하다 끝난다.
(이사의
길흉)
※
舊宅에
있는 것이 좋다.
(기다리는 사람)
※
기다리는
사람은 온다.
(사업)
※
타인의
도움을 받아서 하는 일은 처음은 어렵고 후에 길하다.
※
현재 직장에 있는 사람은 지금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매매. 거래)
※
매매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영농)
※
穀類.
雜穀. 麻類는 길하나 早害가 심하고 물이 부족하여 수확은
나쁘다.
과격(課格)
※
귀인(貴人)이
천문(天門)에 승하여 귀인등천문(貴人登天門)이다.
흉을
제거하므로 謀事는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없다.
※
신장살몰법(神將殺沒法) 귀인(貴人)이 건궁(乾宮)에 임하는
것을 말한다. 등사( 蛇)는 자(子)에 임하여 추수
(墜水)로
되고 주작(朱雀)은 축(丑)의 계(癸)에 임하여 투하(投河)라고
하며 구진(勾陳)은 묘(卯)의 극함을 받
아서
멸(滅)하고 천공(天空)은 사(巳)의 손궁(巽宮)에 임하여
생(生)을 받는다.
백호(白虎)는
오(午)에 임하여 소신(燒身)되어 멸(滅)하고 현무(玄武)가
신(申)에 임하여 절족(折足)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 이상의 천장(天將)은 진술축미(辰戌丑未)의 사우(四隅)에
빠져 사살(四殺)이 멸(滅)한다고 하여
길조가
되는 것이다.
※
涉害課는 일은 정체되고 병은 치료가 늦고 胎産은 胎를
傷한다. 쓴맛을 본다 음에 단맛을 보는 상이다.
편하게
얻으려 하면 불가하고 피와 땀의 노력을 해야 얻는 것이
있다.
※
炎上格은 火焰의 相이고 화는 虛가 많고 實意가 적다. 虛한
일은 明하게 되고 明한 일은 暗을 생하게 되니 모두
본체를
변화시켜 그 체를 잃어버리는 것이다. 외부는 화려해도
내부는 어둡다.
※
斬關格은 처음은 행동상 곤란하나 멀리 움직이는 상이니
먼 곳으로 가면 이익을 본다.
※
斬關格: 勞苦를 피하지 말라.
※
斬關格: 참관격은 진 술(辰戌)이 초전으로 되는 것을 말한다.
진(辰)은 천강(天 )이라고 하고 술은 천괴(天魁)
라
한다. 토(土)가 겹쳐서 폐색되어 천관(天關)을 건너기 어렵고
도로에 통행하는 데는 관문을 참(斬)하여 열기
때문에
참관(斬關)이라고 한다. 참관격(斬關格)은 중 말전 에 자
축 인 묘 미 신 유(子丑寅卯未申酉)가 있으면
참관(斬關)이
통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귀 합 용 백 음상 후(貴合龍白陰常后)의
천장(天將)이 중, 말전에 있어
야
한다.
그러면
참관(斬關)은 통하게 된다.
과격(課格)의 해설
※ 이
과(課)는 2과 3과에서 하(下)에서 상(上)을 극하고 지반사맹(地盤四孟)의
극을 취하여 섭해과(涉害課)로
되며
참관격(斬關格)이다.
삼전(三傳)에
육합(六合)과 천후(天后)가 승하여 교동격(狡童格)을 만난다.
또한 삼전(三傳) 인오술(寅午戌)
화국(火局)으로
염상격(炎上格)이 되며 간상(干上)과 지상(支上)에 진 술(辰戌)
묘신(墓神)이 복(覆)하여 암매
지체의
상(象)이나 흉이 흉을 몰아내듯이 충( )을 이루어 개묘(開墓)로
된다.
삼전(三傳)
인오술(寅午戌) 화국(火局)은 일간(日干)의 중귀(衆鬼)에
해당하여 매우 흉한데 일간상신(日干上神)
인수(印綬)를
화(化)하여 살인상생(殺印相生)하여 길로 변한다.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타인이
도움을 주어 일을 하던가 아니면 추천을 받아서 어느 일을
이루게 되는 것은 처음은 어렵고 지체됨이 있
으나
후에는 풀려 이루어진다.
초전(初傳)의
둔귀(遁鬼)가 되어 음모사(陰謀事)는 매우 신중을 요한다.
중전(中傳)
말전(末傳)은 공망으로 흉(凶)이 소산(消散)하고 모사(謀事)를
중지하고 조용히 지키면 길하다.
삼전(三傳)은
말전(末傳)에서 초전(初傳)까지 체생(遞生)하여 일간(日干)을
생(生)하게 되므로 타인(他人)의 추
거(推擧)를
받고 도움을 받으나 공망으로 그 길함이 경(輕)하다.
사람들이
나를 도움을 주겠 다거나 그럴듯한 제의를 하거나 달콤한
말을 하는 것은 모두 감언이설이므로 믿어서
는
안 된다. 서로 믿고 좋다고 시작을 할 때는 잘 모르다가
정신차리고 주위를 보니 모두가 나를 속여 나는 함정
에
빠진 것을 느낄 때는 이미 때가 늦은 것이다. 타인의 사탕발림
같은 말을 조심해야 한다.
중전(中傳)
말전(末傳) 공망으로 초전(初傳) 일신(一神)으로 길 흉을
판단한다.
참관격(斬關格)은
동(動)함을 주사(主事)하는데 중(中) 말전(末傳)이 공망으로
움직일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지금의 직장이나 집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이 최선이다.
변화 또는 변경을 주는 것은 불가하다.
술(戌)은
형무(刑務)의 신(神)으로 삼전(三傳)이 묘(墓)에 들면 관재(官災)
형무(刑務)의 사건이나 관사, 소송의
사건이
발생한다. 삼전(三傳)의 세력은 왕상휴수(旺相休囚)에 의해
판단한다.
일간(日干)은
수국(水局)이고 상대는 화국(火局)이니 나는 유리하고 상대는
불리하다.
삼전(三傳)
인오술(寅午戌) 화국(火局)은 사시반본살(四時返本殺)이
되어 가을 정단은 취직. 부임 등에서 임명장
을
기다리거나 명령을 받는 일이면
그
소식이 오래 기다려야 하며 다른 곳을 부임하는 일이면
그 기간을 채우지 못하게 되며 일반인이 사업을 하면 시
기가
지난 일을 손대어 막대한 손해를 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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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장<月將>
가시<加時>하여 하나의 국<局>이 조식되면 그 국<局>에
해당되는 사람의 길 흉사는 셀 수 없을 정도
로
많다.
육임에서는
사람의 인사만사 어느것도 해당하지 않는 것이 없다.
다만
우리 자신이 적용하는데 부족한 면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세상에
태어날 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노력하다보면
하나 하나 알 게 되는 것이지...
그
외의 사항은 육임을 기본적으로 공부한 역학도라면 정단할 수 있으리라
본다.
다른
국<局>도 이런 방법을 원용하면 어떨까
해서 여기 소개하는 것이다.
물론
충암은 현재 이 방법으로 720국을 정리하여 활용하고 있다.
충암이
할 수 있다면 이 세상 어느 누구도 할 수 있으리라고 본다.
012년
음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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